ADD FAVORITE
로그인 회원가입 오렌지BLOG SPG BLOG
오렌지GMAT으로 GMAT을 정복하자! 편히 앉아 MBA행 급행열차를 타자!

GMAT 시험소감 / 이용후기

메인아이콘 커뮤니티 GMAT 시험소감 / 이용후기
Admissions Posting
GMAT 시험 후기
작성자 holly 등록일 2014.12.29 조회수 2821

안녕하세요, 그저께 GMAT 첫 시험 보고 Quantitative 50, Verbal 40 -  총 740점으로 끝마쳤습니다.

2달 만에 빨리 끝낼 수 있던 건 순전히 오렌지GMAT 덕이라고 생각해서 이렇게 후기 남깁니다.

 

저는 올해 대학을 졸업하는 학생입니다.

사실 주변 또래 중에 준비하는 사람이 몇 없어서 어디서부터 어떻게 시작할지 좀 막막했던 것 같습니다.

그래서 처음 인강 등록했을 때 선생님들께서 전화해주셔서 어떻게 공부하고, 지금 어느 수준이라는 걸 점검해 주셨던 게 제게는 정말 많은 도움이 됐습니다.

빠른 기간 안에 좋은 성적 받을 수 있게 해 주신 선생님들께 정말 감사드립니다 :)

 

제가 공부한 방식을 공유해드리자면 - 

일단 저는 단기간에 점수를 내고 싶어서 Quantitative:Verbal=1:1로 공부했습니다.

처음 시작할 때는 그 어떤 과목보다도 저는 SC가 가장 어려웠는데, 나중엔 가장 쉬운 과목이 되더라구요. 존 선생님이 가르쳐주시는 것들 중 어떤 게 확실히 틀린 표현인지만 알고 가도 훨씬 수월하게 문제 풀 수 있게 되는 것 같습니다.

Quantitative는 따로 필기하면서 공식이랑 익숙하지 않은 수학용어들을 외웠구요.

연습 문제 풀 때 CR이랑 RC는 디테일까지 꼼꼼하게 이해하려고 노력했고, 조금이라도 이해가 안 가면 따로 표시해서 다시 해설을 보는 식으로 공부했습니다. 

그리고 강의 듣고 문제 푸는 짬짬이 모르는 단어들은 word에 정리했습니다.

 

시험 전 날에는 한 번씩 다시 복습한 후 틀린 문제 중 어려운 문제들도 다시 풀어봤습니다.

AWA Template도 하나 외웠구요 ㅎㅎ

그리고 GMAT 공식Prep을 풀었는데 710점이 나와서 시험 당일에도 이 정도만 나오면 좋겠다고 생각했습니다.

 

시험 당일에는 단어 정리한 것들을 계속 보다가 올라갔습니다.

시험 볼 때 마인드 컨트롤이 가장 중요한 것 같습니다.

저는 그냥 맘 편히 감만 익히고 오자는 생각으로 시험을 봐서 더 긴장하지 않을 수 있었습니다.

쉬는시간마다 나가서 물이랑 초콜렛 먹으면서 당 보충도 했습니다 ㅎㅎ

오답률이 높은 RC랑 CR은 나눠주시는 용지에 적으면서 꼼꼼하게 풀었습니다.

 

쓰다 보니 너무 긴 글이 됐네요...ㅎㅎ

다음에 시험보시는 분들께 도움이 됐으면 합니다!

다들 화이팅하세요!